본문 바로가기

본방 리뷰/왕남

왕이 된 남자 1회 텍스트 리뷰

20190107 왕이 된 남자 1회


1인 2역인 걸 알고 보는데

하선은 생기있는 망나니 같아 보이고

이헌은 퀭하고 신경질적이고 보였다(짜릿!!)


조선에서 가장 천한 광대 주제에

놀이값을 달라 대감에게 고개 빳빳이 들고 요구하고

돈 못받고 쫓겨났다고 월담해서 장독을 깨부수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저런 정성으로 아직 맞아 죽지 않고

광대짓 하고 놀고 있었던 건

놀이패 사람들이 많이 말려주고, 달래주고 해서인듯


배다른 아우를 독살하고

아우의 환영에 시달리면서 위태로운 왕

사실 선왕이 붕어하고 제대로 물려받은 왕위인데

출신이 천하다는 자격지심 때문에 벌인 일인데


그런일을 해 놓고 불안해서

잠도 제대로 못 드는 걸 보면

본인도 그게 잘못된 일인것도 알고

나쁜일인 줄도 알지만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하는 듯


그 불안한 마음이야 

스스로 다잡지 않으면 누구도 잡아줄 수 없을텐데

도승지의 목에 칼을 들이대고

복종을 강요하는 장면은

이 위태로운 왕의 불안함이 폭발한 장면이라고 생각한다


그럼에도 맹세같은거 안하던 도승지는

불소지신 ㅋㅋㅋㅋㅋㅋㅋ

왜 도승지가 더 임금같은지 ㅋㅋㅋㅋㅋ


남들은 이헌이 소윤을 소박 맞힌다고 말하지만

사실 이헌을 소박 맞히는 사람은 소윤이라는 거


그렇게 포악하고 미쳐날뛰던 이헌이

고개 돌리는 소윤앞에 가만히 서 있던 모습은

뭔가 묘하게 짠하기도 하고..

덜자라서 위태로운 소년같기도 하고


뭐니 뭐니 해도 1회의 백미는


"이놈! 제대로 놀지 못하겠느냐!!!"

-이놈! 제대로 놀지 못하겠느냐!!!




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

내일 언제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

'본방 리뷰 > 왕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왕이 된 남자 2회 텍스트 리뷰  (0) 2019.01.08